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정보

영화를 통해서 영어 공부 하는 방법

반응형

영어 공부는 항상 어렵습니다. 항상 빨리 포기하곤 하죠. 하지만 영화를 이용한다면 영어 공부를 좀 더 쉽게,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영화로 영어를 공부하는 장점

첫 번째 장점은 지루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영화를 본다는 것은 굉장히 재밌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빨리 질리지 않고, 반복하는 과정이 다른 학습법에 비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사실 우리가 영어를 완벽하게 배우기 위해서는 수백, 수천 시간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런 긴 과정에서 영화를 활용한다면 훨씬 수월해지겠죠?

 

 

두 번째 장점은 여러 국가의 발음을 들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우리의 학습지는 미국 영어를 따르고 있고, 유학을 가더라도 해당 국가의 영어 발음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화를 통해 학습한다면 보다 다양한 국가의 현지 발음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학습은 이후 영어 시험 과정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수 많은 국가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출처 : 넷플릭스

 

세번째 장점은 굉장히 다양한 영어 문장이 학습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수많은 어휘를 습득해야만 합니다. 영화는 한 편에 엄청나게 다양한 어휘가 담겨져 있습니다.

 

 

영화를 통해 공부하는 방법

영화를 통한 영어 공부에는 넷플릭스를 추천합니다. 학습에 도움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수많은 영화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1. 한글 자막으로 시청한다.

처음부터 영문 자막으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글 자막으로 시청하고 스토리 흐름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시청 부터는 영문 자막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알고 있는 영어 문장을 지속적으로 듣는 것만으로도 영어 실력이 크게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꼭 반복 시청을 통해 영어 자막에 대한 흐름과 스토리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영화의 스토리를 이해하자

2. 지속 시청이 중요하다.

영화를 보다보면 모르는 단어를 자주 발견하게 됩니다. 물론 해당 단어의 뜻을 확인하면서 영화를 이해해도 좋겠지만, 그렇게 흐름이 끊기다 보면 학습의 흐름도 끊어지게 됩니다. 영화를 즐긴다는 생각으로, 모르는 영어 단어는 적당히 넘겨가면서 영화 전체에 대한 반복 시청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3. 메모를 하자

영화를 보다 보면 직접 따라하고 싶은 문장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 같은 문장은 노트에 메모하고 정확하게 따라해보세요. 영화 속 대사를 똑같은 발음으로 외우게 된다면, 영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메모를 하는 것 역시 도움이 많이 되구요.

 

4. 실제로 따라하자

일상 생활 속에서 영화속 문장들을 따라서 말로 해봅시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나, 일상에서 밥을 먹을 때라던지 영화 속 상황은 언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치 내가 영화 속 배우가 된 것처럼 일상에 녹여낸다면, 어느새 영어가 입에 벨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